질문

제목
[Others] 답변완료 API ORDER 활성화 관련
작성자
신유현
작성일
조회
2

ROTMAN INTERACTIVE TRADER CLIENT에서 API ORDER 기능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api기능은 활성화되어있지만 api order기능은 비활성화되어있습니다. Documentations를 보면 활성화에 대한 방법은 안내되어있지 않고, 활성화가 되어있단 전제로 코드 설명을 시작하는데, 이부분 활성화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추가로 케이스에 관한 질문을 드립니다.
쿠르드 오일 케이스의 경우 케이스 스터디의 경우 P, R, T 각 포지션의 거래 활동이 가격형성에 있어서 서로 유기적으로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 연습 시뮬레이션을 계속 해봐도 매우 제한적인 부분에서만 서로 영향을 끼칠뿐 독립적으로 거래활동을 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혹시 제가 잘못이해한건지, 어떤 부분에서 세 포지션이 서로영향을 끼치는지 여쭤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내용

작성일
2019.08.05
작성자
유니스트

안녕하세요. RUTC 운영국입니다. 문의주신 사항 답변드립니다.

먼저, API Order 의 경우 케이스에 따라서 활성화 유무가 다릅니다. Case Package 에 명시된대로 Crude Oil 케이스와 Natural Gas 케이스의 경우 API Order가 비활성화 되어 있고, 두 algorithmic trading case 의 경우 API Order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세 포지션이 가장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crude oil (CL-L and CL-H) 의 가격 형성 입니다. Centralized 된 시장에서 각 포지션의 상황에 따라 crude oil을 거래하며 수요 및 공급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격 형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연습 시뮬레이션에서 특히 여러 팀들이 함께 거래할 경우, 모든 각 팀 멤버들이 crude oil을 한 시장에서 같이 거래하기 때문에 팀 멤버들 사이뿐만 아니라 팀들끼리도 서로 가격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