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목
[Case] 답변완료 생산자, 발전소
작성자
최*
작성일
조회
1

“생산자는 한 번에 10개의 천연가스 발전소를 사용하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천연가스 발전소는 최대 80계약의 NG를 10계약의 ELEC-dayX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생산자는 80개 미만의 NG 계약을 ELEC-dayX로 전환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를 일반적.. 용어로 풀어 설명 해주시길 바랍니다 ㅠㅠ 생산자와 발전소를 나누어서도..

답변내용

작성일
2021.08.10
작성자
유니스트

먼저 생산자는 ELEC-dayX, Elec-F, 그리고 NG 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생산자는 천연가스 발전소와 태양열 발전소를 사용할 수 있는데, 천연가스 발전소는 RIT Client 에 있는 Assets 메뉴에서 Converters 탭을 누르면 NG_POWER_PLANT 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 천연가스 발전소를 사용하려면 “Lease” 버튼을 눌러서 발전소를 lease 한 후에, “Use Asset” 버튼을 눌러서 천연가스를 다음날 전기(ElEC-dayX)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총 사용 가능한 발전소의 ‘갯수’는 10개로 제한되며 (“Lease” 버튼 눌러서 사용할 수 있는 가용 최대 발전소 갯수는 10개로 제한됩니다) 각 발전소당 최대 10계약의 NG(천연가스)를 전력으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생산자의 역할로 전력 생산을 하려면 위에 설명된 절차를 통해서 (다음날) 전력 생산이 가능합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경우, 케이스 패키지에 설명된 것 처럼 생산자가 직접 전력 생산을 하지 않고 day2 부터 매일 시작과 동시에 전력이 ‘분배’ 되도록 합니다.